2019. 10월 울산 12덕목 존중 운영 결과 |
|||||
---|---|---|---|---|---|
작성자 | 염포초 | 등록일 | 19.11.22 | 조회수 | 571 |
첨부파일 |
|
||||
1학년 실천결과 ☆ 존중의 의미를 알아보고 학교생활 속에서 친구를 존중하는 방법을 이야기해 보면서 스스로 실천하며 존중에 대한 인성을 함양해 봄. ☆ 친구, 선생님, 부모님을 존중하며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음. 2학년 실천결과 ☆ 높이고 귀중하게 대한다는 존중의 의미를 깨닫고 생활 속에서 존중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반성하며 존중 덕목과 관련된 인성을 함양함. ☆ 친구들, 부모님, 선생님뿐만 아니라 넓은 의미의 존중으로서 동식물을 비롯한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생명존중의 마음을 기름. 3학년 실천결과 ☆ 서로 존중하며 대화나누기를 실천하면서 갈등이나 오해의 상황들이 많이 줄어들었음. ☆ 평소에는 사소한 일에도 고자질을 하던 학생들이 한 달 동안에 실천과제를 잘 실천하면서 고자질하는 빈도가 확연히 줄어들었음. ☆ 친구의 의견을 존중하는 말하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었음. 4학년 실천결과 ☆ 항상 함께 생활하는 친구에 대해 존중하는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진심으로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가 함양되었음. ☆ 존중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되고 작은 일 하나도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학급 문화가 조성되었음. 5학년 실천결과 ☆ 높이고 귀중하게 대한다는 존중의 의미를 깨닫고 생활 속에서 존중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반성하며 존중 덕목과 관련된 인성을 함양함. ☆ 국어교과와 관련하여 토론을 하며 사회자, 토론자, 판정단 등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생각이 다른 친구를 이해하며 소중하게 여기는 연습을 함. ☆ 친구들, 부모님, 선생님뿐만 아니라 넓은 의미의 존중으로서 동식물을 비롯한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생명존중의 마음을 기름. 6학년 실천결과 ☆ 자신이 존중 받으려면 상대방을 존중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실천하려는 의지를 기름 ☆ 존중받고 존중할 수 있는 학급단위 활동을 통해 평화로운 공동체 운영을지 속하여 나감 |
이전글 | 2019. HSPI 울산12덕목 (11월: 정직) 결과 보고 |
---|---|
다음글 | 2019. 9월 인성덕목: 예절 실천 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