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HSPI 울산12덕목 실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10월 울산 12덕목 존중 운영 결과
작성자 염포초 등록일 19.11.22 조회수 571
첨부파일

1학년 실천결과

존중의 의미를 알아보고 학교생활 속에서 친구를 존중하는 방법을 이야기해 보면서 스스로 실천하며 존중에 대한 인성을 함양해 봄.

친구, 선생님, 부모님을 존중하며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음.


2학년 실천결과

높이고 귀중하게 대한다는 존중의 의미를 깨닫고 생활 속에서 존중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반성하며 존중 덕목과 관련된 인성을 함양함.

친구들, 부모님, 선생님뿐만 아니라 넓은 의미의 존중으로서 동식물을 비롯한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생명존중의 마음을 기름.


3학년 실천결과

서로 존중하며 대화나누기를 실천하면서 갈등이나 오해의 상황들이 많이 줄어들었음.

평소에는 사소한 일에도 고자질을 하던 학생들이 한 달 동안에 실천과제를 잘 실천하면서 고자질하는 빈도가 확연히 줄어들었음.

친구의 의견을 존중하는 말하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었음.


4학년 실천결과

항상 함께 생활하는 친구에 대해 존중하는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진심으로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가 함양되었음.

존중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되고 작은 일 하나도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학급 문화가 조성되었음.


5학년 실천결과

높이고 귀중하게 대한다는 존중의 의미를 깨닫고 생활 속에서 존중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반성하며 존중 덕목과 관련된 인성을 함양함.

국어교과와 관련하여 토론을 하며 사회자, 토론자, 판정단 등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생각이 다른 친구를 이해하며 소중하게 여기는 연습을 함.

친구들, 부모님, 선생님뿐만 아니라 넓은 의미의 존중으로서 동식물을 비롯한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생명존중의 마음을 기름.


6학년 실천결과

자신이 존중 받으려면 상대방을 존중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실천하려는 의지를 기름

존중받고 존중할 수 있는 학급단위 활동을 통해 평화로운 공동체 운영을지 속하여 나감


이전글 2019. HSPI 울산12덕목 (11월: 정직) 결과 보고
다음글 2019. 9월 인성덕목: 예절 실천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