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쌍방향 원격수업 KBS 울산 보도자료
작성자 장정주 등록일 20.04.17 조회수 176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426728 

[앵커]

울산에서도 지난 9일 고3 중3에 이어 초중고 2차 온라인 개학이 시작됐습니다.

전국적으로 400만 명이 한꺼번에 온라인 개학에 들어가면서 일부 접속장애가 나타나기도 했지만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현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울산에서도 초등학교 저학년을 제외한 나머지 학생들이 일제히 온라인 개학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9일 고3, 중3이 먼저 온라인 개학을 시작했고 이번에는 중고교 1.2학년, 초등학교 4,5,6학년도 원격수업으로 새 학년을 시작했습니다.

당초 우려와 달리 초등학생들도 큰 어려움없이 쌍방향 원격수업을 소화해 냈습니다.

[장정주/염포초등학교 6학년 교사 : "저도 이게 애들한테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던 부분도 애들이 쉽게 쉽게 적응하고, 확신히 요즘은 디지털세대라 그런지..."]

울산의 경우 이번 2차 온라인개학 대상 학생이 9만 6천여 명인데 첫날 99.6%의 출석률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전국적으로 400만 명이 한꺼번에 온라인개학에 들어가면서 울산에서도 오전 한때 EBS와 e학습터 등 원격수업 플랫폼에 일부 접속 장애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노옥희/울산시교육감 : "부모님들이 제 시간에 접속을 못하면 혹시시 결석으로 처리될까 걱정을 많이 하셨는데 다른 방식으로 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큰 걱정을 안하셔도 되고..."]

울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뚜렷한 감소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좀 더 상황을 지켜 봐가며 등교 개학 여부를 결정하겠다며 신중한 입장을 유지했습니다.

언제 등교개학이 이뤄질 지 여전히 불확실한 가운데 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기간 동안 접속 장애 등에 대비한 다양한 대체수업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현진입니다.
이전글 비상레시피 UBC 울산방송 보도자료
다음글 쌍방향 원격수업 울산 MBC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