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2월 울산 12덕목 HSPI-공존 운영 결과 |
|||||
---|---|---|---|---|---|
작성자 | 염포초 | 등록일 | 20.01.02 | 조회수 | 246 |
첨부파일 |
|
||||
1학년 결과 - 친구와 함께 교실놀이와 모둠 활동 등을 하면서 서로 돕고 이끌어주는 역할을 경험해 봄. - 통합 교과 ‘우리 이웃을 둘러봐요’를 배우며 우리 주변의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살펴보고 칭찬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 돕고 함께 잘 살아가도록 노력해야한다는 공동체의 의미를 다짐.
2학년 결과 - 공존의 의미를 알아보고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대해 알아보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함. - 공동의 생활과 나눔의 의미를 알고 실천하며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함. - 학급 친구들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음.
3학년 결과 - 학교에서 여러 친구들과 공동생활을 하면서 혼자 살지 않고 서로 어울려 사는 삶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음. 가족,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한 달이 되었고, 이웃과 좀 더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었음. - 학급 친구들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음.
4학년 결과 - 함께 나누는 기쁨을 알게 되었고 서로 도와주는 마음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잘 알게 되었음. - 우리는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야 하는 사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서로에 대하여 보다 응원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지니게 되었음.
5학년 결과 - 다양한 영역에서 다른 존재들과 서로 도와서 함께 살아가도록 노력하는 공존의 의미를 깨닫고 생활 속에서 덕목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공유하고 반성함. - 교실놀이 및 모둠 활동을 하며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할 때의 장점을 체험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였으며,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공존 덕목은 지난 1년 동안 함양한 협동, 존중 등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체득함.
6학년 결과 -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존의 의미와 중요성을 깨닫고,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 기 위해 학급/학교단위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실천함. - 관련교과(도덕, 사회) 연계 교육을 통해 배움과 실천을 연계시킴.
|
다음글 | 2019. HSPI 울산12덕목 (11월: 정직) 결과 보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