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HSPI 울산12덕목 실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 10월 인성덕목: 존중 실천 결과
작성자 박귀나 등록일 18.11.02 조회수 550
첨부파일

<1학년>

- 존중의 의미를 알아보고 학교생활 속에서 존중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의논해 보고 스스로 실천하며 존중에 대한 인성을 함양해 봄.

- 친구, 선생님, 부모님을 존중하여 사랑을 실천하고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지닐 수 있도록 실천함.

 

<2학년>

친구와의 관계에 있어서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주자는 실천사항들이 많아서 좋은 친구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음.

생활 속에서 서로 존중하는 마음으로 친구를 대하고 부모님과 선생님을 대하면서 서로 존경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음.

화가 났을 때 친구를 때리는 행동이 줄어들었다.

 

<3학년>

서로 존중하며 대화나누기를 실천하면서 갈등이나 오해의 상황들이 많이 줄어들었음.

평소에는 사소한 일에도 고자질을 하던 학생들이 한 달 동안에 실천과제를 잘 실천하면서 고자질하는 빈도가 확연히 줄어들었음.

-친구의 의견을 존중하는 말하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학생들

의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었음.

 

<4학년>

서로 존중하며 대화나누기를 실천하면서 갈등이나 오해의 상황들이 많이 줄어들었음.

평소에는 사소한 일에도 고자질을 하던 학생들이 한달동안에 실천과제를 잘 실천하면서 고자질하는 빈도가 확연히 줄어들었음.

 

<5학년>

- 높이고 귀중하게 대한다는 존중의 의미를 깨닫고 생활 속에서 존중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반성하며 존중 덕목과 관련된 인성을 함양함.

- 국어교과와 관련하여 토론을 하며 사회자, 토론자, 판정단 등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생각이 다른 친구를 이해하며 소중하게 여기는 연습을 함.

- 친구들, 부모님, 선생님뿐만 아니라 넓은 의미의 존중으로서 동식물을 비롯한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생명존중의 마음을 기름.

 

<6학년>

- 체험 위주의 활동을 통해 존중의 의미를 알아보고 마음 깊이 받아드리기

- 국어와 사회 교과에서 나와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삶을 알아보고 존중해야하는 이유를 찾아보기

- 과학 교과의 자석, 나침반 실험을 통해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해야하는 이유를 스스로 깨우치기

- 친구들 사이에서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대화할 때 상대방을 존중하여 말하기 연습을 통해 생활화 할 수 있는 힘을 길러보기

이전글 2019. Hear, Speak, Practice, Internalize 울산 12덕목 실천 계획
다음글 2018. 9월 인성덕목: 예절 실천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