⑥ Contribution(나누고 기여하기) | |
---|---|
⑥-1 Helping(도움주기) | ⑥-2 Bullying-less(피해/가해 행동 않기) |
⑤ Utilization(활용하기) | |
---|---|
⑤-1 Better use(유용하게 사용하기) | ⑤-2 Harmless (방해되지 않도록 적절히 사용하기) |
② Input (소비하기) |
③ Processing (분석과 공감을 통해 해석하기) |
④ Output (생산하기) |
---|---|---|
②-1 Searching (검색하기) |
③-1 Analyzing (분석하기) |
④-1 Planning (기획하기) |
②-2 Screening (걸러내기) |
③-2 Feeling (공감하기) |
④-2 Decoding (생산하기) |
②-3 Encoding (보관하기) |
③-3 Interpreting (해석하기) |
④-3 Sharing (공유하기) |
① Ethics(윤리지키기) |
---|
①-1 Social Ethics(관계와 규범) |
①-2 Legal Ethics(권리와 책임) |
구분 | 목표 | 의미 | 수준 |
---|---|---|---|
1-2학년군 | Discover | 디지털 발견자 | 디지털 찾기 |
3-4학년군 | Explorer | 디지털 탐험가 | 디지털 분석 |
5-6학년군 | Expert | 디지털 전문가 | 디지털 생산 |
전학년군 | People | 디지털 민주시민 | 디지털 윤리 |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목표 | DEEP-러닝 프로그램 |
||
---|---|---|---|
디지털 시민역량 |
![]() |
![]() |
Digital Citizen 디지털 시민 |
![]() |
Extend 디지털 확장 |
||
디지털 활용능력 |
![]() |
Experience 디지털 경험 |
|
디지털 윤리 |
![]() |
People 디지털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