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 안내 가정통신문
작성자 김도엽 등록일 20.07.06 조회수 323
첨부파일

  그동안 학교교육에 사랑과 관심으로 큰 힘이 되어주셨던 모든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정마다 스마트폰과 개인 컴퓨터가 있는 요즘 학생들의 올바른 인터넷 사용과 건전한 온라인 환경 조성을 위하여 본교에서는 정보통신윤리교육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학부모님께서도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어 사랑스러운 자녀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 언어 예절을 잘 지킬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 기간: 2020. 7. 6.() ~ 2020. 7. 10()

사이버 폭력 예방 수칭 10계명

1. 자녀에게 사이버상의 상대방을 현실에서처럼 존중하도록 알려준다.

2. 평소에 대화를 통해 자녀들이 바른 언어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3. 자녀와 사이버폭력(사이버따돌림)이나 다른 온라인 이슈에 대해 규칙적으로 대화한다.

4. 자녀가 사이버상에서 부모 주민번호를 사용하지 않도록(혹은 알지 못하도록) 관리한다.

5. 컴퓨터는 거실에 두어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고 사용시간을 정해놓는다.

6. 자녀의 온라인 활동에 관심을 갖고 무엇을 하는지를 주의 깊게 살핀다.

7.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음란폭력물 차단 프로그램과 언어폭력 경고메시지 수신 서비스를 설치한다.

8.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법을 익히고, 자녀들의 무분별한 사용을 제한한다.

9. 사이버 폭력 신고 절차와 피해 조력 기관을 알아둔다.

10. 피해를 당하거나 피해를 알게 된 경우 자녀에게 직접 해결하려 들지 말고 주변 어른들과 상의할 것을 강조한다.

2020. 7. 6.

염포초등학교장


이전글 학교폭력 사안처리 변경 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2020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